국민의힘 새 사무총장 ‘권성동’ 유력…윤석열·이준석 갈등 봉합되나?

국민의힘 새 사무총장 ‘권성동’ 유력…윤석열·이준석 갈등 봉합되나?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16 1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새 사무총장으로 임명될 것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권 의원의 선임이 최근 불거진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후보 간의 갈등논란을 봉합시킬 것으로 전망한다.

16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의 측근인 권성동 의원을 새 사무총장에 임명하기로 뜻을 모았다.

두 사람은 전날(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 5층 대선후보실에서 만나 40여분간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진다.

논의내용은 선거대책위원회 구성과 당 사무총장 등 각종 인선에 대한 사항인 것으로 전해지며, 배석한 사람 없이 윤 후보와 이 대표 단 둘이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회동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대화 내용을 알려줄 순 없다”면서도 “당 중심으로 선대위를 구성해 가겠다고 발표했다. 잘 진행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이 대표 역시 취재진을 만나 “윤 후보와 이견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윤 후보와 이 대표 간 회동에서 사무총장을 현 한기호 의원에서 권성동 의원으로 바꾸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은 오는 17일께 선대위 인선을 발표할 것으로 점쳐지는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 인선과 함께 권 의원의 사무총장 인선도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이 대표와 윤 후보의 회동으로 최근 불거진 이른바 ‘선대위’ 갈등논란은 일정부분 봉합된 것으로 보여 진다. 이 대표는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윤 후보 등과 사무실에서 짜장면을 먹는 사진을 올리며 불화설을 일축하는 모양새를 연출했다.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