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간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간다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3.04 19: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목)부터 6월 24일까지‘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사진(오송중)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 준비 지원의 요구가 높아졌다.

또한 지난 2월 28일(일) 공공학습플랫폼인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의 화상수업서비스 및 기능이 고도화 되어 공식 개통되었다.
 

이에 정보원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및 온·오프라인 연계 혼합수업 운영 능력 향상과 질 높은 원격수업 준비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마련하였다.
 

이 연수는 3월 4일(목)부터 6월 24일(목)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교육팀 파견교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와 랜선으로 찾아가는 실시간 화상 연수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총 17회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는 ▲공공학습플랫폼(e학습터 또는 EBS온라인클래스) 활용 원격수업 ▲줌(ZOOM)으로 시작하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협업 수업 등으로 구성되었다.
 

학교에서는 지난 2월 이 중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수를 신청했다.
 

정보원 관계자는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연수뿐만 아니라 충북 교원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원격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요구에 귀 기울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