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스랩 위아더월드 방호복, FDA 승인 "다국가 수출 계약문의 증가"

코코스랩 위아더월드 방호복, FDA 승인 "다국가 수출 계약문의 증가"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6.05 1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K-방역(한국 방역 및 방호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뷰티&헬스 엔터테인먼트 코코스랩(KOCOSLAB)이 현 상황에 맞춰 위아더월드 방호복과 아이솔레이션 의료 가운, 슈즈 커버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모두 AATCC 42, AATCC 127 FABRIC TEST-PASSED 결과로 Level D와 Type 6 (WHO), Level1로 레벨 판정 받아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이 완료됐다. 

‘Level 1~2 방호복’ Coverall, Gown은 유해인자에 대한 방호성과 활동성이 높다. 최소 20회 세탁이 가능한 워셔블 기능 방호복으로 개발돼 기존 방호복과의 차별점을 뒀다. 또한 100% 폴리에스테르에 방수마감 처리로 제작됐다.


현재는 미국과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다 국가 바이어들로부터 수출 계약이 완료된 시점이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기 위해 로고에 의미를 담기위해 고심했고, 우리는 하나 WE ARE THE WORLD의 로고 WAW 를 심장박동수로 상징화 시키게 되었다”며 “로고의 의미와 탄생이 현 미국의 대학(Academy of art University)에 재학 중 인 한국인 유학생(20세 김민곤)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세계가 위기에 빠져 있지만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방호복 방호가운 방호 부츠 및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에 대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 할 예정이다”라며, “방호복의 판매 수입 일부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호복 자체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열악한 환경의 의료진을 위해 방호복 기증 캠페인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든 제품 유통 및 수출 문의는 코코스랩(KOCOSLAB)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