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관내 집단감염 업체 특별 관리 지정 운영

진천군, 관내 집단감염 업체 특별 관리 지정 운영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3.08 2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외국인 전수검사 사진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진천군은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관련해 가장 많은 확진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이월면 육가공업체에 대해 특별 관리 대책을 마련해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8일 현재 해당 업체에서 발생한 확진자 수는 총 39명으로 직원 36명, 그에 따른 가족, 지인간 감염 3명으로 나타났다.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한 지난 달 설 명절 이후 확진자 숫자가 76명인 것을 감안하면 무려 절반이 넘는 51.3% 수치를 보일 정도로 확산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군은 지난 7일 도 역학조사관, 감염병지원단 관계자와 함께 해당 업체를 통한 지역 내 바이러스 확산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 긴급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를 통해 군은 해당 업체 내 밀집도를 감소시키기 위해 기숙사 자가격리 인원을 1인 1실로 분산 배치하기로 했다.

 

또한 내‧외국인 구분 없이 업체 근로자 700여명에 대해 8일 무료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자 86명에 대해서는 3일에 1회씩 PCR 검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해당 업체의 빠른 확진자 안정세를 이끌어 내기 위해 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직원이 현장에서 상시 근무를 실시하며 감염관리를 이어가기로 했다.

 

김민기 진천군 보건소장(원안사진)은 “현재 진천군의 코로나19 확진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월면 육가공업체의 확산세를 안정화 시키는 것이 관건이라고 판단해 특별 관리를 추진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확산세가 진정될 수 있도록 해당 업체 집중 관리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관내 외국인 전수검사를 철저히 추진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