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건 외교차관, 주한 캐나다대사 접견

최종건 외교차관, 주한 캐나다대사 접견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11.27 22: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7일) 마이클 다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대사 접견
코로나19 대응 협력 논의 및 전략적 동반자관계 지속 발전 방안 협의

 

최종건 외교 1차관, 마이클 다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대사 접견

[ 외교부 / 더퍼블릭 ]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오늘(27일) 오후, 마이클 다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대사를 접견하고, 한-캐나다 전략적 동반자관계의 지속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최 차관은 한-캐 양국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양국 정상 및 외교장관 등 각급에서 수시로 소통하는 한편 다자무대에서도 긴밀히 공조해온 점을 평가했다.

 

다나허 대사는 양국이 규범기반 국제질서 등 공동의 가치를 기반으로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COVAX Facility 등 다자 차원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한-캐 양국이 경제, 인적 교류, 한반도 문제 등에서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최 차관은 캐나다가 국제기구를 통한 대북 인도적 지원 등 한반도 평화 구축 노력에 기여해온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캐나다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해 건설적인 역할을 지속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 차관과 다나허 대사는 한-캐 양국이 민주주의, 인권, 규범기반 다자주의 등 가치를 공유하는 유사입장국이자 글로벌 협력을 촉진하는 중견국으로서 지역 협력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공조해나갈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했다고 외교부 관계자는 전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