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홍수 관련 환경분야 피해 예방 및 복구 총력

정부, 홍수 관련 환경분야 피해 예방 및 복구 총력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8.03 23: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수 지역 비상급수 지원 및 국립공원 탐방로 통제
침수위험지역 홍수정보 제공
ASF 매몰지 안전점검 등

환경부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지속되고 있는 전국적인 폭우 및 홍수 상황과 관련하여 환경분야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시설 신속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와 관련해, 공원 이용객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10개 국립공원의 252개 위험 노출 탐방로에 대한 이용을 통제하고 있다.

 

또한, 상수도관 유실 등으로 단수 피해가 발생한 21개 시설에 대해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고, 병물 공급과 급수차 등을 통한 비상 급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폐기물처리시설 중 침수 피해를 입은 제천 생활폐기물처리시설에 대해서는 정상 가동을 위해 설비 점검 및 교체 작업을 진행 중이며, 처리장 침수, 관로 폐색 등 시설물 피해가 발생한 3개 하수처리시설에 대하여 배수, 준설작업 등 신속한 복구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을 막기 위해 설치한 차단 울타리를 취약구간 중심으로 집중 점검하고 매몰지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환경부 소속 홍수통제소는 하천변 공원, 주차장 등 주요시설의 안전을 위한 침수 정보를 제공하여 지자체로 하여금 주민 접근 통제 등 안전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8월 3일 개최된 홍수 및 태풍 대비 상황점검 회의를 통해 관계 공무원들에게 “앞으로 피해 예방을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피해시설에 대해서는 조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