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쿠팡, 설 맞이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

해수부-쿠팡, 설 맞이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1.25 23: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어촌마을 특산물 30% 할인 행사
총 5억 3천 5백만 원 예산 범위... 상품비용 30% 할인 혜택
1인당 할인한도... 3만 원으로 제한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 [ 해수부 / 더퍼블릭 ]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어촌 특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과 손잡고 1월 26일(화)부터 2월 28일(일)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마을에서 생산.가공.판매.유통하는 질 좋은 수산물을 온라인 유통업체인 ‘쿠팡’을 통해 판매하고, 총 5억 3천 5백만 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상품비용의 3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쿠팡’ 누리집이나 앱(App)의 ‘어촌체험 휴양마을 특산물 30% 할인 기획전’ 메뉴에서 진행되며, 기획전에서는 어촌마을의 아름다운 풍경 및 다양한 체험거리를 담은 영상과 함께 마을 특산품을 구경할 수 있다.

 

소비자는 기획전 내에서 원하는 특산물을 골라 쿠폰을 적용하면 30% 할인받을 수 있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할인 한도가 3만 원으로 제한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어촌 6차산업화 시범마을 등 9개 마을에서 생산하는 특산물로, ▲ 백가지 맛이 있다는 화성 백미리마을의 새우장과 전복장, ▲ 세계 5대 청정 갯벌 가로림만이 있는 서산 중리마을의 감태, ▲ 겨울철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포항 창바우마을의 과메기 등 35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해수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누리집에서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다여행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맘에 드는 어촌관광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뒤, 바다여행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인증사진을 남기면 총 1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