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 점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 점검

  • 기자명 이동수
  • 입력 2020.01.23 2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검역소 검역 대응현장 점검 및 예방활동 참여
감염예방 및 조기발견 위해 국민과 의료계의 적극 협조요청

[ 질병관리본부 / 더퍼블릭 ]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설 명절을 앞둔 1월 23일(목) 오후 3시 30분에 인천공항검역소를 방문하여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각국으로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을 점검했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중국을 비롯해 태국, 일본, 대만, 미국까지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병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격상하고 총력 대응을 펼치고 있다.

 

정부는 감염증 발생 초기 단계부터 우한시 발(發) 항공편(주 8회) 입국자 모두를 대상으로 입국 게이트에서 개인별 체온측정 등 검역조사를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모든 입국자는 출발지와 관계없이 입국장에서 발열 감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출・입국자에 대해서는 감염병 정보 제공, 감염병 주의 안내문 배포(출입국 시), 증상 발현 시 신고방법 안내문자 발송(입국 후) 등 예방 활동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박 장관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여 제1여객터미널 검역대, 우한 발 항공편 입국 게이트 검역 현장 등 검역 대응 현장을 살펴보고, 해외 여행객 대상 감염 예방 안내문 배포 등 홍보 활동에 참여했다.

 

박능후 장관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 점검을 마무리하면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국민과 의료계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다”고 전하며, 특히 “국민 여러분께서는 감염증 예방행동 수칙 준수와 함께 중국 방문 후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보건소로 신고한 뒤 안내에 따라 줄 것”을 강조했다.

 

 

 

더퍼블릭 / 이동수 기자 lds@thepublic.kr 

더퍼블릭 / 이동수 ld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