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스타필드 하남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 그랜드 오픈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 그랜드 오픈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3.05.04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이마트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이마트는 스타필드 하남 지하1층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와인클럽은 와인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 열풍인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국내 최대 구색 수준인 약 7천여개 상품을 판매하며 와인 Lab, 와인 아로마 체험, 위스키·칵테일 시연 등 다양한 체험 컨테츠까지 도입한 주류 종합 매장이라고 말했다.

오픈 기념으로 준비한 대표 행사상품으로 ▲프랑스 GCC와인 샤또 무통로칠드17 ▲샤또 마고17 ▲샤또 오브리옹17 등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벨리 대표와인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버네소비뇽과 텍스트북 까버네소비뇽·멜롯·샤도네이 등을 오는 17일까지 행사가로 판매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와인 ▲루이자도 샤블리 ▲셀렉투스 ▲에고메이 등도 할인 판매한다고 말했다.

추가로 맥캘란 위스키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120병 한정 맥캘란 셰리오크 12년 ▲12병 한정 맥캘란 하모니컬렉션 인텐스 아라비카 ▲6병 한정 맥캘란 어 나잇 온 어스 ▲3병 한정 맥캘란 하모니컬렉션 리치카카오 등도 할인 판매 한다고 설명했다.

그 동안 초·중저가 상품 라인을 확대해온 이마트는 앞으로 프리미엄 와인 등의 상품 경쟁력을 키울 예정이다.

이마트는 우리나라 와인수입국 부동의 1,2위인 프랑스와 미국의 와인 매대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매장 안쪽에 자리한 ‘GCC 프리미엄 셀러룸’은 와인 보관에 최적화된 온도 관리 시스템을 갖췄으며 프랑스 그랑 크뤼 클라세, 비평가 평점 100점 컬렉션, 생떼밀리옹 컬렉션, 부르고뉴 지역별 TOP 생산자 와인 등으로 채워져 있다고 소개했다.

프리미엄 셀러룸 앞쪽에 위치한 ‘프랑스 프리미엄 존’은 최근 와인에 대한 고급화와 다양성 트렌드에 맞춰 준비한 공간으로 프랑스 유명 산지를 세분화하여 구성했다고 안내했다.

이외에도 중·저가 와인으로 구성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울렛형 와인 존’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인기를 글고 있는 위스키 매대 구성도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와인클럽은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상품뿐만 아니라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한 가격대의 상품까지 동시에 갖춘 완성형 매장으로 와인 강의가 열리는 와인 LAB, 위스키 바 등 다양한 체험 컨텐츠까지 도입했다” 라고 발혔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