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전월세 관련한 기초 상식부터 비주택 부동산 상식까지 총망라

[신간] 전월세 관련한 기초 상식부터 비주택 부동산 상식까지 총망라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20.12.07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끌로 내집 마련나선 젊은이들의 훌륭한 지침서
-하루가 다른 집 값으로 상대적 박탈감 속 희망을 심어주고 방향을 알려주는 책

▲사진=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와 김민제 이사가 출간한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 표지 '미래지식 출간'

[더퍼블릭 = 이필수 기자]  젊은이들의 영끌(영혼까지 긁어모아) 내집 마련에 나선다는 부동산 광풍 속에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각 방송사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던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와 김민제 이사가 공동으로 자신들의 경험을 나눠서 그 동안 현장에서의 실무적 경험을 담아낸 책으로 역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이에게 훌륭한 지침서를 미래지식에서 선보였다.  

 

저자의 책 내용 중 "우리나라 사람들은 집을 소유하는 것에 유난히 관심이 많다."고 운을 띄우고 "대부분 사람이 자기 명의의 집이 있으면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부의 연이은 강력한 규제 정책으로도 수도권과 몇몇 도시의 집값은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으며, 집을 마련하지 못한 많은 사람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지적하기도 한다.  

 

또 "이에 정부는 더욱 강력한 규제 정책을 내놓고, 서민들을 위한 정책도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하지만 요즘 우리 주변은 집이 있는 사람은 있는 사람대로, 없는 사람은 없는 사람대로 부동산 관련 고민에 빠져 있다."는 부동산으로 느껴지는 사람들의 고민도 다루고 있다.  

 

이어 필자는 "부동산은 대부분 자산에서 제일 큰 부분을 차지한다. 가장 큰 규모의 재산을 지키고 늘려가기 위해서는 부동산과 경제에 대해 공부하고 적절히 실천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조언도 함께 하기도 했다. 

 

또한 "어쩌면 국어, 수학, 사회, 과학만큼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과목인 것이다. 하지만 부동산에 대해 꼼꼼하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곳은 많지 않다. 꼭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라기보다 살아가며 어쩔 수 없이 마주쳐야 할 수많은 부동산 관련 매매 및 임대에 대해서 기본 내용이나 기초적인 법률을 알고 있어야 손해 보지 않고 똑똑한 거래를 할 수 있다."고 조언 하기도 한다. 

 

필자는 이번 책의 재목인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는 부동산을 알아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하려는 부동산 초보자를 위해 쓰였다. 처음 사회에 나와서 독립을 하려는 사회 초년생과 신혼집을 구하려는 신혼부부들, 전월세를 살다가 자기 명의의 집을 사려는 사람들 또 주택 외의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까지 이 한 권의 책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며 이번 책출간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가장 기초적인 부동산 상식부터 부동산 투자의 꽃이라고 불리는 재건축·재개발 투자까지 총 6장의 내용으로 나뉜다. 

 

1장에서는 출발선이 달라지는 부동산 기초 상식에서는 집을 계약할 때 확인해야 할 필수 서류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 전반적인 부동산 기초 지식을 다루었다. 2장 알아두면 든든한 부동산 계약과 기초 법률에서는 꼭 알아야 할 부동산 기본 용어와 부동산을 매매할 때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실었다. 

 

 3장은 내 집 마련을 앞당기는 무주택자를 위한 부동산 상식에서는 청약통장과 청약 가점을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주택을 마련하는 법 등을 담았다. 4장 세금과 투자 공부가 필요한 유주택자를 위한 부동산 상식에서는 최근 복잡해진 다주택자 보유세와 주택임대차보호법 3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5장에서는 안정적으로 수익을 높이는 비주택 부동산 투자를 위한 상식으로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아파텔, NPL, 리츠 등의 비주택 부동산 투자를 알아본다. 마지막 6장에서는 위험이 크지만 수익도 큰 재개발·재건축 투자 상식으로 재개발과 재건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재건축의 초과이익환수제 등을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다.  

 

[필자-소개]

··· 지은이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이며,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다. 건축, 시행, 개발 전문가로서 고객들의 투자를 도와주고, 건축, 시행, 개발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한다. 부동산 전문 방송인 SBS CNBC TV ‘고민타파 부동산 해결사들’, 한국경제 TV ‘부동산 재테크 NOW’, ‘성공투자 부동산 재테크’, 이데일리 TV ‘부동산 연구소’, ‘부동산 따라잡기’, RTN 부동산 경제 TV ‘부동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물 와이드’, MTN TV ‘부동산 가이드’, 그 외 MBN, 서울경제 TV, 토마토 TV 부동산 방송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또한, 부동산 관련 칼럼니스트이자 저술가이기도 하며, 저서로는 《100세 시대 부동산 은퇴 설계》, 《2030년 서울 부동산 플랜》,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 등이 있다.

 

··· 지은이 김제민 지음

㈜더리치에셋의 이사이며, 현재 한국경제TV ‘성공 투자 부동산 재테크’에 출연 중이다. 그 이외에 팍스경제TV, 매일경제TV, 이데일리TV, RTN 등 여러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 강남의 도곡렉슬, 은평뉴타운, 갈현동 재개발·재건축 단지의 실전 경험을 통해서 재개발·재건축 투자 경험을 쌓았다. 그밖에 다양한 분야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살려 부동산 전문가로서 입지를 다졌다. 전 ㈜리더스자산관리 대표이사, 전 NSL종합건설전략 기획팀장, 전 리코R&D 캄보디아 현지법인 부사장, 전 자산관리 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그렇게 할 거면 재개발·재건축 절대 하지 마라》가 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