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대규모 집회 반드시 철회돼야"...전경련, "새 정부 불법 행위 엄정 대처 촉구"

"민주노총 대규모 집회 반드시 철회돼야"...전경련, "새 정부 불법 행위 엄정 대처 촉구"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4.13 09: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민주노총이 13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력직인수위원회 사무실 인근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이를 철회해야 한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지난 12일 전경련은 추광호 경제본부장 명의의 성명서를 내고 "13일 예고된 민주노총의 대규모 집회는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일 10만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우리 국민들은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고통을 감내하고 있다"면서 "민주노총의 불법집회는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국민의 간절한 염원을 외면하는 행태"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새로운 노사관계가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민주노총은 기업 경영의 파트너로 그 위상에 걸맞게 사회적 책임을 갖고 불법 집회를 철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새 정부를 향해 불법행위를 엄중 처벌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전경련은 "새 정부는 법과 원칙에 입각해 불법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대처해 주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8일 서울시는 감염력이 높은 오미크론 확산세를 고려해 민주노총에 결의대회 금지를 통보했다. 

이에 민주노총은 12일 서울행정법원에 종로구 통인동 대통령직 인수위위원회 근처인 적선동 로터리에서 299인 집회를 금지한 서울시 처분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집행정지 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제공 = 연합뉴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민주노총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