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진 의원, 월계⸱공릉동 공원시설 개선 및 도로안전 강화를 위한 행정부 특별교부세 10억원 확정!

고용진 의원, 월계⸱공릉동 공원시설 개선 및 도로안전 강화를 위한 행정부 특별교부세 10억원 확정!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7.02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가로공원-경춘선숲길 보행로연결에 6억원과 녹천역두산위브아파트 주변 급경사도로 열선설치에 4억원이 포함

▲ 고용진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서울 노원갑)은 2일 노원구 월계⸱공릉동 공원시설 개선 및 도로안전 강화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10억 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정된 특별교부세에는 한천가로공원-경춘선숲길 보행로연결에 6억원과 녹천역두산위브아파트 주변 급경사도로 열선설치에 4억원이 포함된다.

한천가로공원은 중랑천변을 따라서 공릉동 대동 아파트에서 풍림아파트까지 이어져 있다. 하지만 경춘선숲길로 이어지는 마지막 구간이 단절돼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부득이 풍림아파트 단지 내로 통과해야 했다.

보행로 연결 사업을 통해 한천가로공원과 경춘선숲길 사이 단절구간이 연결되면 공원 접근성이 높아지고, 이용객의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녹천역두산위브아파트 주변 급경사도로는 동절기 신속한 제설작업에 한계가 있어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곳으로 열선설치와 같은 안전조치가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급경사도로 열선설치 사업을 통해 겨울철 눈이나 결빙으로 인한 위험이 낮아져 지역 주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