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나경원 “국민은 文 보유국 자랑스러워하지 않아”

박영선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나경원 “국민은 文 보유국 자랑스러워하지 않아”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1.25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오는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 벌써 대통령님과 국문회의에서 정책을 논하던 그 시간이 그립다’며 친문에 구애를 보낸 것과 관련해,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선거 예비후보는 “국민은 더는 문재인 보유국을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지난 24일자 페이스북에서 “무능한 국정운영, 짝사랑과 다를 바 없는 실패한 대북정책, 부동산 가격 급등과 서민의 주택난을 보고도 어떻게 아직도 문재인 보유국을 말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나 예비후보는 “정권에 불리한 수사를 틀어막고 검찰총장까지 내쫓으려 했던 정권”이라며 “야당의 비판은 이제 듣는 척조차도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나 예비후보는 이어 “저들이 자랑스러워서 하는 문재인 보유국이라는 것은 민주주의의 기본 가치가 위협받는 위헌한 대한민국이며 점점 퇴보하는 침체된 대한민국인 것”이라며 “박영선 전 장관님께서 그립다는 그 국무회의가 나라를 이 지경으로 끌고 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 생일을 축하해드리고 싶은 그 마음은 잘 알겠다. 하지만 국민이 찬양까지 듣고 싶은 것은 아니다”라며 “문심(文心)이 아닌 민심(民心)을 따르시라”고 덧붙였다.

박영선 전 장관은 전날(24일) 페북에 “오늘 문 대통령님 생신. 많이많이 축하드린다”면서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 벌써 대통령님과 국무회의에서 정책을 논하던 그 시간이 그립다”고 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