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수시지원 학생들을 위한 모의면접 책자 발간 및 동영상 제작

충북도교육청, 수시지원 학생들을 위한 모의면접 책자 발간 및 동영상 제작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10.20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교육 통해 배우던 면접 준비, 충북교육청이 적극 도와준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사교육을 통해 배우던 면접 준비를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적극 도와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면접 전형에 응시하는 수시 지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의 면접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서 ‘2022 수시전형대비 모의면접 예상문항 및 기출문제분석집’을 올해 10월 초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충북대입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참여하여 만든 것으로, 기출문제 분석 및 예시답안과 모의면접 준비 예상 문항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각 부분은 인문·사회계열, 수학계열, 과학계열로 구분하여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모의 면접 문항을 만들어 출제했다.

▲인문계열은 국어, 사회, 윤리, 역사 과목 등을 ▲수학계열은 수열, 확률, 방정식 등 2-3개 과목 또는 단원을 융합하여 교육과정 내에서 ▲과학계열은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로 나누어서 각각 문제를 제작하였다.

이번에 발간하는 ‘2022 수시전형대비 모의면접 예상문항 및 기출문제분석집’은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학생 대상 면접 지도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당 2-3부씩 지난 10월 7일(목) 배부했다.

이번 제시문 책자에 담긴 내용들은 출제 교사가 직접 문제와 예시 답안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10월 중순에 촬영했다.

이는 사교육을 통해서만 이뤄지는 면접 동영상을 충북교육청이 자체 제작하여 유일하게 제공하는 것으로 더욱 더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동영상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충청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채널에 10월 22일(금)부터 탑재해 학생들이 스스로 제시문 면접을 어떻게 공부하고 방향을 잡을 것인가에 대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제시문 면접에 참여한 대입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제시문 면접에서 꼭 정답만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데, 이 면접은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배운 교과서 내 개념을 이용해서 풀어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이 책자가 학생들의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철저히 준비할 수 있는 도움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10월 6일(수) 학교에서 제시문 면접에 참여하는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제시문 면접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