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타버스 서비스 ‘리얼큐브’ 활용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 지원

KT, 메타버스 서비스 ‘리얼큐브’ 활용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 지원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6.28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강남구 시니어플라자에서 어르신들이 메타버스 치매예방 활동을 하는 모습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KT는 메타버스 서비스인 ‘리얼큐브’를 활용해 시니어의 치매예방 활동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약돼 답답함을 느끼는 시니어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T는 리얼큐브가 설치된 강남구 시니어플라자·대구중구노인복지관·용산구치매안심센터·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에서 리얼큐브 네트워크 콘텐츠를 활용해 동시에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에 지원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VR 기기나 AR 글래스 없이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 서비스다. 부가적인 장비 착용이 불편한 시니어들도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메타버스 치매예방 체육활동에는 참여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5종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했다. 특히 인지발달과 체력증진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설계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체력과 인지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됐다.

KT는 전문기관과 인지 능력과 두뇌 발달을 비롯한 치매 예방을 위한 MR 솔루션과 콘텐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리얼큐브를 전국 시니어 기관·복지시설·아동 시설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일부 치매안심센터 등에서는 KT의 리얼큐브를 입소자들의 치매 예방 및 증상 완화에 활용하고 있다.

KT 공간·영상DX사업담당 배기동상무는 “KT는 메타버스의 주요 분야인 실감 미디어 영역을 헬스케어·교육·스포츠 등으로 확대해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시니어들이 시공간을 초월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KT]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