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영화 '마녀2' 등…NFT 콘텐츠 확대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영화 '마녀2' 등…NFT 콘텐츠 확대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5.25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한데 이어 이달 26일부터 가상 모델 ‘루시’, 영화 ‘마녀2’ NFT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달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했다. 

오픈 기념 ‘루시X모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해 1만 개가 소진됐으며, ‘쿠나’ 등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들도 매진을 기록했다.

또한 ‘벨리곰X노준’ 등 유명 작가와 협업한 디지털 아트들을 선보였고 가상 모델, 개봉 예정 영화 등과 연계한 NFT를 선보이며 NFT 콘텐츠 영역을 다양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26일)부터 영화 ‘마녀2’의 아트워크 NFT 5종을 300개 한정으로 단독 판매,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마녀 2’는 내달 15일 개봉을 앞둔 액션 영화로,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 앞에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다. 

이달 26일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 ‘NFT SHOP’에서 아트워크 형식의 ‘마녀 Part2 NFT 01’ 1종을 100개 한정 판매하고, 내달 2일 ‘마녀 Part2 NFT 02번’부터 ‘05번’까지 총 4종을 200개 한정 판매한다. 구매 혜택으로 모바일 예매권, 무대 인사 시사회 티켓 등을 제공한다.

이달 30일에는 가상 모델 ‘루시’를 내세운 ‘루시 세상과 만나다’ NFT를 선보인다. 지난해 2월부터 현재까지 루시의 활동 이력을 담은 140컷의 사진을 디지털 아트로 제작했다. 50개 한정 판매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시와 함께 사진 촬영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NFT SHOP’을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올해 안으로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와 활용해 2차 판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내달 중으로 지난 11일(수)에 단 시간에 완판된 일러스트 작가 ‘쿠나’의 ‘하얀마녀’ NFT를 선보이고, 유명 제과, 패션 브랜드와 기획한 다양한 NFT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유통업계 처음으로 NFT SHOP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 가상 모델, 개봉 예정 영화 등과 연계한 NFT를 선보이며, NFT 콘텐츠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희소성 있는 가치 소유권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아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롯데홈쇼핑]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