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 등록…‘4대 핵심 철도 공약’ 강조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 등록…‘4대 핵심 철도 공약’ 강조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3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는 12일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4대 핵심 철도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후보자 등록을 한 후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라는 열 개 글자가 주는 무게감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다. 잃어버린 김포시정 12년을 되찾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제가 공천을 받은 이유는 김포시민이 염원하는 ‘교통 개선의 열망’'이 선택해준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비롯한 ‘4대 핵심 철도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가 밝힌 핵심 철도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즉시 착수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GTX-D 노선 김포~강남 실현 ▲인천 2호선 연장 등이다.

그는 4대 핵심 철도 공약 이행을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등 해당 관계부처와 원활한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교통 문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시장이 되는 즉시 서울시장·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마주 앉아 김포시 교통 현안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로 사업에 착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가 김포시민들과 함께 ‘김포교체’를 이룬다면 김 후보는 김포시 최초 ‘70년대생 시장’ 타이틀을 달 전망이다.

1970년생인 김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의 후보 시절 선거대책본부 직능총괄본부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지냈다.

[사진제공=김병수 캠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