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인천해송고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 시행

현대캐피탈, 인천해송고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 시행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5.19 09: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19일 현대캐피탈이 전일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인천해송고등학교(교장 정혜경)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초/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교육, 체험활동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금융감독원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한 소비생활과 신용점수 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비합리적인 소비 행동과 과소비 지수 측정법, 신용점수 올리기, 심리테스트, 금융 퀴즈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하는 이유와 앞으로 어떻게 하면 소비를 잘 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평소 학생들의 용돈 관리 습관을 진단하고,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해달라는 학교 측의 요청을 프로그램에 반영했다고 전해왔다.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실 김용혁 실장은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소비 습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에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 교육 제도와 프로그램 개발을 독려하고 있는 만큼 현대캐피탈도 그에 맞게 다양한 금융 교육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캐피탈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또는 현대캐피탈 금융교육 이메일로 신청 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현대캐피탈]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현대캐피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