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확정…지선 ‘변수’는?

김홍규,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확정…지선 ‘변수’는?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02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6·1 지방선거를 한달 여 앞두고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에 김홍규 전 강릉시 의장이 최종 확정됐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수)는 지난 1일 오전 강릉시장 등 도내 14곳 기초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김 후보는 지난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실시한 경선 여론조사에서 61.44%를 얻어 48.8%에 그친 심영섭 후보를 따돌리고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

이날 김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진인사 대천명(眞人事 對天命)의 격언을 매일 매일 가슴에 되새기며 당원 동지 여러분과 시민 한 분, 한 분의 최종 선택을 받도록 매진 또 매진하겠다"며 "강릉시민을 섬기는 일꾼의 겸허한 자세로 시민과 함께 미래 강릉을 건설하는 초석을 놓는 시장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날 김 후보가 확정되면서 강릉시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은 김우영 후보와 정의당 임명희 후보가 본선을 치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김한근 현 시장의 무소속 출마 여부가 최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공천에서 배제된 김 시장은 최근 실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자세한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참조)

김 시장이 공천 배제에 반발해 재심을 신청했다가 지난 달 25일 철회한 이후 이날 오전까지도 휴대전화 등 일체의 연락수단을 끊고 잠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지역정가에서는 무소속 출마설과 향후 총선 출마설 등 여러 추측이 난무하는 상황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