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개최… 우수기업·유공자 시상식

‘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개최… 우수기업·유공자 시상식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1.12.03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네패스아크 투자협약, 민선7기 투자유치 2조원 돌파

▲ 지난 2일 열렸던 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괴산군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민선 7기 투자유치 2조원 시대를 연 괴산군은 지난 2일 문화체육센터에서 ‘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김태익)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윤남진 충북도의원, 이상찬 충북도 기업인협의회장을 비롯한 기업인과 관계자 등 99명 등이 참석했다.

 

괴산군은 우수기업육성과 기업인 예우 등 조례를 근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1월 15일을 괴산군 기업인의 날로 지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해 2일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날 괴산군과 ㈜네패스아크(대표 이창우)와의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네패스아크는 2400억 원을 투자해 괴산첨단산업단지에 시스템반도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200여 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네패스아크와의 투자협약으로 괴산군은 민선7기 투자유치 2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를 기록했다.

 

또, 괴산군 기업인경영인협의회와 ㈔청주시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선겸) 간의 업무협약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 지난 2일 열렸던 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중 2022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 퍼포먼스. /괴산군 제공

 

이어, 기탁식에서는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55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류를 기탁, ㈜우진산전(대표 김정현)에서는 괴산군민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시상식에서는 충북도 투자유치유공기업에 ㈜인터컨스텍이, 투자유치유공자에 ㈜진미식품 이정석 공장장, ㈜세움 장용호 부장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중소기업육성유공 부문에는 사리면 김정민 주무관(前 경제과)이 표창을 받았다.

 

괴산군 우수장수기업 부문에는 홍성산업㈜, ㈜덕산식품, 서부농산영농조합법인이 수상했으며, 우수기업육성 부문에서는 (합)동서콘크리트 이강협 대표, 청성산업㈜ 김영자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괴산군 모범기업에 이건종 금아일렉트론(주) 대표가, 충청북도 기업인협의회 선정 모범기업에는 경종호 괴산잡곡 대표와 김년춘 ㈜미미식품 대표가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이 밖에도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에서 선정한 장기근속근로자 부문에 ㈜진미식품 송인순, 홍성산업㈜ 곽삼근, 이누스㈜ 문승운, ㈜덕산식품 김복연, ㈜동원에프앤비중부공장 이정희 씨가, 지역발전 부문에 그냥치킨 남궁영억 대표, YTV 손웅빈 대표, 경제과 류홍렬 주무관이 수상했다.

 

괴산군은 내년에 열리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는 공동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