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내달 1일 온라인 ‘언팩파트2’서 공개

갤럭시Z폴드2, 내달 1일 온라인 ‘언팩파트2’서 공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8.28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를 내달 1일 온라인 언팩파트2에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1일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미디어에 28일 발송했다.

해당 초대장에는 삼성전자가 언팩 행사에서 사용하는 대표 색상 미스틱 브론즈가 적용된 갤럭시Z폴드2가 열리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언팩파트2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2의 세부사양과 사용자경험(UX), 각 국가별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한국 시각으로 9월 1일 밤 11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된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의 후속작으로, 위아래로 펼치는 ‘클램셸형’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과 다르게 좌우로 펼치는 대화면을 강조한 제품이다.

또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전작은 각각 4.6인치, 7.3인치 수준이다. 화면을 펼쳤을 때 전면 카메라는 두꺼운 노치 형태에서 펀치홀 디자인으로 변경되는 등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OLED(POLEC)에 플라스틱 소재의 투명 폴리이미드(CPI) 필름을 붙여 마감한 전작과 달리 갤럭시Z플립과 같은 ‘울트라 씬 글래스(UTG)’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힌지(경첩) 설계와 스위퍼 기술을 개선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칩셋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폴드2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와 비슷한 239만원대 또는 소폭 하향 조정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에 이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폴더블폰 출시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폴더블 고유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담아냈다”며 “더욱 커진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