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9기 모집...디지털 콘텐츠 Z세대가 직접 제작

임준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10:44: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퍼블릭 = 임준 기자]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현장 교육을 겸하면서도 콘텐츠 기획 제작 및 브랜딩 활동까지 참여할 수 있는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9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대감’은 대학생이 Z세대 목소리로 직접 독창적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하는 활동으로, ‘17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2기씩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유대감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실무 교육은 물론,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소개했다.

또한 LG유플러스 브랜딩, CSR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미션 ▲임직원과 함께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팀미션 ▲브랜드 행사를 취재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TFT(Task Force Team)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매월 인당 2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5월부터 활동 중인 20명으로 구성된 유대감 8기는 LG유플러스 브랜딩, CSR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를 제작해 20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특히 8기부터는 모티프(Motif) 패턴 공모전, 굿즈 내재화 제안 등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LG유플러스 브랜드에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열정이 자연스럽게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유대감 9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 휴학생, 유학생 누구나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 가능하며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과 IT 및 테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우대한다고 안내했다.

신청은 유대감 공식 포스트 내 유대감 9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하고, 10월 11일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소개했다. 

 

22일 면접을 거쳐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 11월 5일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활동 종료 후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최우수 활동자와 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추가 문의는 유대감 운영사무국, 인스타그램(udaegam),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 팀장은 "유대감이 LG유플러스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9기 역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길 원하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취업 전 실무 경험과 현장 참여를 통해 현실 감각을 익혀 전문적인 인력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프로그램들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 애플 제품 수리비 지원받는다...통신비까지 할인 제공2021.09.01
LG유플러스,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신규 사업 기회도 모색2021.09.01
LG유플러스, KDDI와 손잡고 더보이즈·에이티즈 콘서트 공동 제작...통신사 관계없이 시청 가능2021.09.06
LG유플러스, U+멤버십 ‘구독콕’ 제휴 혜택 강화...신규 제공, 제휴처 11종으로 확대2021.09.07
LG유플러스, 통신3사·KAIT와 함께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실시...탄소 배출량↓ESG경영 실천2021.09.07
LG유플러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독점 제휴 체결...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위해 맞손2021.09.09
LG유플러스, 5G MEC로 자율주행하는 클라우드 로봇 실증 성공...저비용 로봇으로 상용화 전망2021.09.14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9기 모집...디지털 콘텐츠 Z세대가 직접 제작2021.09.14
LG유플러스, 7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2021.09.15
LG유플러스와 KT, 디즈니플러스와 제휴 유력...SKT는 타 OTT와 제휴 고려2021.09.16
LG유플러스, 아동 존중에 대한 인식 재고 위해 ‘915 티셔츠 캠페인 진행’2021.09.19
LG유플러스 “비대면 여행부터 공연 감상까지 ‘추석 볼거리’ 한가득”2021.09.19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Google 패키지’ 콘텐츠 개편...“다양한 고객 수요 상품에 반영”2021.09.22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기획 특집

주요기사

NEWStop 10

최신 기사

s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