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전세계 한국·미국·영국 등 40개국 본격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전세계 한국·미국·영국 등 40개국 본격 출시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08.27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전세계 약 40개국에서 본격 출시하며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27일 함께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 3'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등 전세계 약 40개국이다라고 소개했다.

폴더블폰과 함께 공개된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2'도 한국, 미국, 유럽 전역에서 출시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10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안내했다.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는 강화된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 한층 높은 완성도 등 폴더블폰만의 차별화된 사용성으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1일 제품 공개 이후 전세계 약 70개국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전작을 훨씬 상회하는 호응을 얻으며 폴더블폰 대중화에 성큼 다가섰다고 자평했다.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 날인 24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27만대 이상이 개통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이 올해 '갤럭시 Z'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으며 인도에서는 9월 10일 출시를 앞두고 시작된 사전 예약 첫 날인 24일에만 '갤럭시 노트20' 대비 2.7배 많은 예약 물량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 3'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리얼 예능을 표방한 '프로덕션 Z' 프로그램이 13일 공개 이후 1,400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덕션 Z'는 갤럭시 찐팬인 유재석, 김희철, 미주, 승희, 정세운이 가상의 에이전시를 꾸려 폴더블폰 마케팅을 하는 내용으로 제품 언박싱부터 과거 애니콜 광고 오마주, 뮤직 비디오, 퀴즈쇼까지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진행하는데 27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폴더블데이'에는 사전 초청된 갤럭시 팬 1,000명이 참여하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피식대학의 '카페사장 최준', 고상우·이은호·정재환 작가 등이 출연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30여 곳에서 '갤럭시 Z 폴드3·Z 플립3'와 최신 웨어러블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폴더블 제품의 접고 펴는 행위를 활용하여 마스크 속 숨겨놨던 웃음을 되찾아주는 '스마일 새로 활짝'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대 2박 3일 동안 소비자 각자의 일상 속에서 내 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도 운영하며 폴더블폰과 함께 '갤럭시 워치4'도 대여 가능하고. 삼성닷컴에서 사전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8월 27일에서 9월 15일까지 연장했으며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정식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와 웨어러블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또는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Z 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국내 사전 예약에서 전작 대비 10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 '티머니' 1만 마일리지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10월 30일까지 '갤럭시 워치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워치4 스트랩 ▷골프 거리측정 앱 '스마트캐디' 이용권 패키지 ▷스마트 체중계 ▷무선충전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Watch 4♥U' 이벤트몰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