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같이 가을소풍 도시락 만들어볼까~!”

“우리 같이 가을소풍 도시락 만들어볼까~!”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10.25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농산물 꾸러미로 ‘하반기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 사업 추진,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440가구 선착순 접수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북 음성군은 하반기 우리 마을 문화 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가을소풍 도시락 만들기’를 진행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 사업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군에서 발굴한 소비촉진 아이디어 중 하나다.

 

하반기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는 ‘가을소풍’을 주제로 미니버거와 꼬마김밥, 과일꼬치를 만들 수 있는 재료가 준비된 농산물 꾸러미를 활용해 도시락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농산물 꾸러미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각 가정으로 배송되며, 요리방법은 유튜브 채널 ‘음성군 평생학습 TV’를 통해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요리 만들기 체험 후 관련된 사진을 제출하고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종료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와 공공 급식 납품이 어려웠던 지역 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구입해 판로 확보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 농산물을 활용해 간단한 요리를 만들며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며, 음성군 관내 초등학생을 둔 가족 중 선착순으로 440가구를 선발한다.

 

신청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e.eumseong.go.kr)에서 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상반기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 사업에 많은 가정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하반기 사업을 통해 가정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체험을 하길 바라며, 아울러 우리 지역 농가 돕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함께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