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페인 와인 ‘보데가스 카르첼로’ 4종 공개

하이트진로, 스페인 와인 ‘보데가스 카르첼로’ 4종 공개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5.25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카르첼로’의 신제품 4종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페인의 남동부 후미야(Jumilla) 지역에 위치한 보데가스 카르첼로는 3대째 가족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와이너리다. 생산하는 와인들은 진한 향과 강한 색, 보통 와인에 비해 알코올 도수가 1~2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셀렉토’, ‘카르첼로’, ‘씨엔토80’, ‘알티코’ 4종으로 모두 레드 와인이다.

이 가운데 와인전문 매체 ‘와인스펙테이터’로부터 90점의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셀렉토(Selecto)’는 후미야 지역 토착 품종인 모나스트렐과 까베르네 소비뇽 등을 블랜딩 해 만든 15도 와인이다. 18개월 동안 프렌치 오크 숙성 후 24개월간 병 숙성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연간 1만8000병만 생산 판매한다.

‘카르첼로(Carchelo)’는 모나스트렐 100%로 만든 14.5도 와인으로 잘 익은 자두, 붉은 과일, 검은 베리류의 아로마 과실미가 풍부하고 산도와의 균형이 잘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과일향의 ‘씨엔토80’은 모나스트렐과 시라 등을 블랜딩해 만든 와인이며 ‘알티코’는 시라 100%로 만들어 꽃향과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데가스 카르첼로 4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