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정말 풍성한 9월 프로그램 인기끌 듯

충북교육도서관 정말 풍성한 9월 프로그램 인기끌 듯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9.01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행사, 온라인 원화 전시회, 저자강연 등 다양하게 운영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은 독서의 달(9월)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준비한 9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인기를 끌것으로 보인다.

교육도서관은 9월 1일(수)부터 10월 2일(토)까지 독서 행사, 온라인 원화 전시회, 저자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행사로는 ▲오늘의 인생책은 바로 ▲슥슥 책에서 행운이 ▲사이언스 집콕 가족책놀이 등이 운영된다.

▲오늘의 인생책은 바로는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도서관 로비 및 자료실에서 도서관 회원 25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AI도서 추천 서비스인 ‘플라이북’이나 QR코드를 이용해 나의 유형에 맞는 상황별 선택을 통해 개인별 맞춤 도서를 대출한 사람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것이다.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운영하는 ▲슥슥 책에서 행운이는 도서관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자료실 대출자에게 즉석 복권을 배부 후 당첨자에게 해당 선물을 증정한다.

▲사이언스 집콕 가족책놀이는 9월 3일(금)부터 어린이자료실에서 초등 전 학년 80명을 대상으로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발명왕’ 도서 중 1권과 과학 실험 키트 1세트 꾸미를 대출해주는 이벤트로 꾸려진다.

충북교육도서관은 이외에도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도서 대출 회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도서 대출 권수를 1인 10권으로 확대한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꼬마의사와 사나운 덩치’ ‘드라이’ 2편을 교육도서관 누리집에 탑재한 원화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운영해 도서관 회원은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0월 2일(토)에는 ????아이가 방문을 닫기 시작했습니다???? 저자 오선화 작가 강연회도 개최된다.

이외에도 ▲출동지구지킴이 ▲독서왕 다독자상 ▲특별한 책 상자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9월 27일(월)부터 11월 30일(화)까지는 제 9회 북 페스티벌도 개최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독서를 통한 인문 소양 습득 및 학생과 가족이 함께 웃음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충청북도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043-267-4593)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