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테이스터’ 1기 모집...“상품 개발에 고객 의견 담는다”

이마트, ‘피코크 테이스터’ 1기 모집...“상품 개발에 고객 의견 담는다”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2.05.16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이마트는 ‘피코크’가 고객 참여형 캠페인 ‘We Made PEACOCK’를 론칭하며 ‘피코크 테이스터(맛 평가단)’ 1기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6월 10일까지 이마트 앱 내 피코크 클럽 페이지를 통해 총 900명의 피코크 테이스터 1기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피코크 테이스터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말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분기별 1회씩 모집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먼저, 피코크 테이스터 1기로 선정된 900명에게는 피코크 보냉백(아이스백)에 피코크가 자신있게 선보이는 대표 상품 5종을 담은 ‘피코크 테이스터 팩’이 제공된다고 소개했다.

피코크 테이스터들은 각자 배송된 피코크 대표 상품들을 맛보고 이에 대한 상품 평가 설문조사만 참여하면 추가로 피코크 상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들의 의견들을 수렴해 추후 상품 리뉴얼 등의 개선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며, 테이스터들의 상품 평점과 품평 등을 이마트 점내 광고물로 소개해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꼭 사야할 피코크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 900명 중 우수 설문자 25명을 뽑아 ‘피코크 마스터’ 자격을 부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안내했다.

피코크 마스터로 선정된 25인은 피코크 신상품 컨셉 개발 단계에서의 의견 반영, 블라인드 맛 테스트 평가 등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얻으며, 연중 피코크 할인권 등의 다양한 VIP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새로운 피코크 캠페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는 이유는, 고객 소통·참여 확대를 통해 상품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피코크 브랜드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피코크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최현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 상품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와 솔직한 평가를 바탕으로 상품 개선 및 개발에 나서기 위해 ‘피코크 테이스터’ 모집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피코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피코크 캠페인들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