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해 ‘올레드 에보로 NFT’ 예술 작품 전시

LG전자,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해 ‘올레드 에보로 NFT’ 예술 작품 전시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2.05.19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전자는 현지시간 기준 18일부터 닷새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문화예술센터 더셰드서 열리는 국제예술전시회 프리즈 뉴욕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리즈 아트페어는 세계 3대 아트페어 가운데 하나로, LG전자는 전시관 8층에 마련된 VIP 라운지에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총 18대의 혁신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NFT 아트의 창시자로 유명한 디지털 아티스트 케빈 맥코이와 협업했다고 강조했다.

맥코이 작가는 지난 2014년 선보인 세계 최초의 NFT 작품 퀀텀D,F 포함해 올해 처음 공개하는 NFT 신작 퀀텀리프 시리즈 등을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LG 올레드 에보의 섬세한 화질 표현,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이 주는 몰입감은 검은 배경에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더한 작가의 작품을 제대로 표현한다고 말했다.

특히 7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2대를 나란히 세워 만든 초대형 화면은 다른 TV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오혜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에 영감을 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LG전자]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