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하이트진로가 일본 소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하이트진로는 일본에서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도입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12월 일본에 국내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를 송출했었다. 해당 광고는 누적 조회수 347만회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하이트진로는 두 번째 광고를 제작해 일본 전역에 송출한다는 것이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참이슬톡톡 2종(청포도·자두)을 출시한다.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의 일본 소주 수출액은 지난해 전년 대비 약 27% 성장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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