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 농공단지 근로자 위한 기숙사 준공

태안군, 태안 농공단지 근로자 위한 기숙사 준공

  • 기자명 김옥숙
  • 입력 2021.08.25 10: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농공단지 기숙사 준공식, 연면적 750㎡ 지상 2층 규모

▲ 태안농공단지 기숙사 준공식(사진제공 : 태안군청)

태안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태안 농공단지 근로자들을 위한 복지시설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태안읍 삭선리에 위치한 태안 농공단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신경철 군의회 의장, 오영길 태안 농공단지 협의회장, 농공단지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 농공단지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숙사 조성은 24개 입주기업에서 근무하는 200여 내·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것으로, 군은 총 사업비 16억 2500만 원을 들여 지난해 9월부터 태안 농공단지 부지 내에 연면적 750㎡(지상 2층 규모)의 기숙사 조성에 나선 바 있다.

이날 준공된 기숙사는 16실 규모로 31명이 생활할 수 있으며, 군은 태안 농공단지 입주협의회에 관리를 위탁해 근로자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태안 농공단지가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농공단지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공단지를 비롯한 태안지역 기업들이 불편함 없이 일에만 몰두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농공단지는 지역 기업들의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해 태안읍 삭선리 일원 약 10만㎡ 면적에 지난 1994년 조성됐으며, 올해 현재 24개 기업이 입주해 지역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옥숙 kosloves@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