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축산시설 약취개선 위해 민·관 합동 추진단 발족

홍성군, 축산시설 약취개선 위해 민·관 합동 추진단 발족

  • 기자명 김옥숙
  • 입력 2021.08.25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합동 축산시설 악취개선 추진단 첫 발 내디뎌...

▲ 민관합동 축산시설 악취개선 추진단 간담회모습 (사진제공 : 홍성군청)

홍성군이‘민관합동 축산시설 악취개선 추진단’회의를 개최하고 축산시설 악취개선 및 지역과 상생하는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민‧관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

민관합동 축산시설 악취개선 추진단은 군 축산과, 축종별 생산자단체, 축산환경관리원, 지역주민 대표, 축산농가 대표, 환경단체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축산환경관리원과 협업하여 축산환경 개선, 주민갈등 조정, 악취저감 기술컨설팅, 우수사례 농장 발굴 등 적극적인 소통과 축산악취 해결을 위한 노력으로 지역주민과 축산농가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이들은 지난 23일 첫 간담회를 개최하고 가축분뇨 관련 법규 강화, 악취방지법 개정 등 환경을 중시하는 정부 정책을 비롯하여 경영여건 불안정,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축산업의 양적 발전이 더는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에 공감했다.

이어 실효성 있는 악취저감 대책을 함께 고민하면서 축산농가의 자발적인 시설 개선과 주민과 상생하려는 경영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의견 등이 제시되었다.

신인환 축산과장은“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있지만, 악취저감 기준은 주민이 느끼는 정도에 따라 다르므로 쉽게 해결되지 않고 있다”라며 “주민이 공감하는 축산업 환경 조성과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축산악취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므로 이번 추진단을 통해 주민과 축산농가가 상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옥숙 kosloves@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