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1 드론쇼’서 첨단 무기체계 선보여

LIG넥스원, ‘2021 드론쇼’서 첨단 무기체계 선보여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4.29 10: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쇼에서 선보인 드론(LIG넥스원)

 

[더 퍼블릭= 최얼 인턴기자]LIG넥스원은 29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2021 드론쇼 코리아에서 군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드론봇 전투체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소개된 항목은 ▲다목적 무인헬기▲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차량형 대드론방호시스템 ▲소형 영상레이다(SAR) ▲광학/적외선/주·야간카메라(EO/IR/LRF)▲지상통제장비▲국산 드론용 모터 등이 있다.

다목적 무인헬기는 감시정찰, 통신중계, 물자수송, 화생방 오염제독, 지뢰탐지 임무 와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다. 또한 타 무인체계 대비 높은 운용 안정성은 물론 제작 및 유지비용 측면에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해외 수출도 기대된다.


 주·야간 정밀 좌표 획득 및 타격이 가능한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과 미확인 드론을 조기에 탐지하고, 식별·추적 후 무력화하는 ‘차량형 대드론방호시스템’도 각광받고 있다.

 LIG넥스원은 철저한 방역기준을 적용하여 전시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밝혔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종합방위산업체로서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왔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해 드론봇 전투체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무인기 시스템의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퍼블릭 / 최얼 인턴기자/ chldjf1212@naver.com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