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미래산업 리더 육성 장학생 선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미래산업 리더 육성 장학생 선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12 1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학부·대학원 장학생 선발 포스터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우리나라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장학생 선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선발 분야는 지능정보기술,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3가지 분야다. 지원 자격은 국내 주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2,3학년 및 대학원 석사·박사·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 및 재학생이며, 소속 전공에 상관없이 해당 분야를 연구하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대학생 25명, 대학원생 30명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 학기 등록금 전액과 학습지원비 18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국제 학술대회 장학금 ▲해외 진출 장학생 장학금 ▲글로벌 우수 장학금 등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온드림 장학생 여름캠프 ▲온드림 졸업식 ▲온드림 프렌즈 활동 지원 등 장학생 성장 주기에 따른 맞춤식 지원을 통해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신청서류 제출은 오는 4일까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전공 및 인성 면접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 또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4차 산업혁명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산업 패러다임에 따라 새로운 사회가 필요로 하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미래산업, 문화예술, 글로벌 등 기존 장학사업을 개편하고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생 성장 주기에 따른 차별화된 성장 지원 및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가 성장의 기반이 되는 미래 인재 육성에 재단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사진 제공=현대차 정몽구 재단]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