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작은 성공 사례 만들기’조직 문화 ‘혁신’

한국조폐공사, ‘작은 성공 사례 만들기’조직 문화 ‘혁신’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5.24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한국조폐공사의 ‘작은 성공사례 만들기(SSS :Small Success Story) 캠페인’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고 있다.

이와 관련 조폐공사는 2차 ‘CEO΄s Choice’ 11건을 발굴해 포상했다고 24일 밝혔다.

‘CEO΄s Choice’는 반장식 사장이 취임 후 직접 제안한 조폐공사의 ‘신상필상(信賞必賞)’ 제도로, 현장 작은 개선 등 ‘작은 성공 사례 만들기’를 통해 혁신마인드 고취에 기여한 개인 또는 부서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제도다. 지난해부터 도입된 ‘CEO’s Choice’를 통한 누적 포상인원은 총 51명이다.

이번 포상 가운데 가장 주목을 끈 프로젝트는 ESG경영팀의 ‘ESG경영 추진체계 정립 및 ESG사업 추진’ 사례다. ESG경영팀 임민호 과장은 창의적인 아이이디어로 조폐공사의 ESG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해 ‘CEO’s Choice’를 수상했다. 임민호 과장은 ESG경영위원회 구성, ESG TF조직 세팅 등을 통해 ESG경영 내재화에 기여한데 이어 홈페이지에 ESG경영 관련 내용을 공시하는 등 대국민 홍보에도 기여했다.

조폐공사 ESG경영팀은 현장과 연계해서 ‘은행권 폐기물 재활용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면(Cotton) 소재인 공사 은행권용지 손품을 폐기하는 대신 협력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중소기업은 건축자재로 제품화해 수익을 창출하는 한편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모델이다.

이 프로젝트는 차별화된 동반성장형 ESG경영 우수사례로, 2021년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을 수상했으며 공사가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데도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