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프리스타일' 북미·유럽·한국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서 '완판' 기록

삼성 '더 프리스타일' 북미·유럽·한국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서 '완판' 기록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2.01.25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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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 = 임준 기자] 삼성전자가 MZ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전 세계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예약 판매에서 연달아 ‘완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더 프리스타일은 1월 4일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중남미·동남아·유럽 등에서 순차적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해 1만대 이상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는 초기 준비된 4천여대가 1주일도 안되어 조기 소진됐고, 고객사들의 추가 판매 요청에 힘입어 지난 18일 2차 예약판매를 시작해 지난 주말까지 약 6,500대가 넘는 실적을 거뒀다고 삼성전자 측은 전했다.

유럽에서는 17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하루 만에 1,000대가 넘는 제품을 완판했다고 안내했다.

한국에서는 1월 1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해 하루 만에 1차로 준비한 물량 1,000대를 모두 판매했으며 삼성닷컴 공식 홈페이지의 경우 45분 만에 100대가 팔렸으며, 11번가·무신사 등 여러 오픈마켓에서도 판매 개시 몇 시간 만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기록을 세웠다고 주장했다.

또 12일부터 진행된 2차 예약 판매 물량도 19일까지 전량 소진돼 한국에서만 2,000대 가량을 판매했다고 설명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벽면ㆍ천장ㆍ바닥 등 원하는 공간에 최대 100형(대각선 254cm)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으로 83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전원 플러그 연결 없이 외장 배터리(50W/ 20V)를 연결해 실내 뿐 아니라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제품을 소개했다.

더 프리스타일의 가장 큰 장점은 오토 키스톤ㆍ오토 레벨링ㆍ오토 포커싱 기능을 탑재해 화면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것으로 전원을 켜자마자 빠르고 정확하게 16:9 화면을 만들어 주며, 별도 스피커 연결 없이도 공간을 꽉 채우는 360도 사운드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며,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을 때에는 블루투스·AI 스피커나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삼성전자는 제품에 강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이 밖에 삼성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국내외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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