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씨 사과에도‥제보자 A씨 중식당 등 12만원 구매 영수증 10건 추가 공개

김혜경씨 사과에도‥제보자 A씨 중식당 등 12만원 구매 영수증 10건 추가 공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2.11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9일 자신을 둘러싼 과잉 의전에 논란에 사과한 가운데 제보자 A씨가 지난해 4월 13일~10월 5일 자신이 결제·취소한 개인 카드 영수증 10장을 10일 추가 공개했다.

심부름 제보자 A씨는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 경기도 7급 공무원에 채용돼, A씨의 상급자 배씨가 지식한 사적 용무를 수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 같은 지시를 통해 이 후보 집안 심부름과 도청 법인카드 유용을 직접 수행했다고 지난달 폭로한 바 있다.

10일 이 제보자는 지난해 4∼10월 성남과 수원의 백숙전문점, 중식당, 초밥집 등 식당 7곳에서 11건을 자신의 카드로 결제한 뒤 구매한 음식을 김씨 자택으로 배달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결제를 취소하고 마치 업무에 사용한 것처럼 경기도 법인카드로 재결제 했다고 덧붙였다.

A씨가 이날 공개한 영수증 10장의 건당 결제·취소액은 7만9000~12만원선으로 알려졌다.


경기도청 산하 예산 동원 의혹

이러한 가운데 11일 <조선일보>는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해 이재명 대선후보 부부의 자택으로 배달된 음식값 지불에 경기도청 산하 5개 국·실의 업무 예산이 동원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11일 <조선일보>는 이 같은 음식값 지불이 ‘코로나 방역대책, 노사협력 등에 써야 할 예산이 이 후보 음식값으로 전용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결제에 사용된 법인카드는 A씨가 상급자인 총무과 5급 공무원 배모씨로부터 받은 1장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그 카드 대금은 최소 5개 부서의 예산으로 집행됐다고 보도했다.

또 명목상 집행 내역은 ‘방역대책’ ‘노사협력’ ‘지역상생’ 등 다양한 용도였다. 예컨대 경기도 총무과는 작년 10월 6일 도청 소재지 수원이 아닌, 이 후보 자택 소재지인 성남의 J백숙집에서 지역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에 12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선일보는 이 같은 예산 사용이 배씨 윗선의 조직적인 묵인·방조하에 이뤄졌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한편 10일 검찰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한 고발 사건을 경찰에 이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지검은 국민의힘이 지난 3일 이 후보와 김씨, 전 경기도청 사무관 배모 씨, 이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수행비서 백모 씨, 경기도청 의무실 의사 등 5명을 대검에 고발한 사건을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첩했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