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한방원료 '제천 향(香)' 상품 출시

제천시, 한방원료 '제천 향(香)' 상품 출시

  • 기자명 양현진
  • 입력 2021.10.26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관광지 명친 붙인 달빛정원, 의림지, 청풍명월 등 3가지 향 상품 개발

▲ 제천시와 (사)제천시 관광협의회가 개발한 제천 향(香) 상품.사진=제천시

[더퍼블릭 = 양현진 기자] 제천시는 (사)제천시 관광협의회와  개발한 제천 향(香)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향 상품은 제천 관광지 명칭인  달빛정원, 의림지, 청풍명월 등 총 3가지 향과  디퓨저(방향제)와 섬유탈취제 2종을 포함해 총 6개 상품을 출시했다.


 ‘달빛정원’ 향은 도심의 생동감을 표현하기 위해 사과 등 상큼한 향을 함유해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제작됐다.


‘의림지’ 향은 라벤더, 라일락 등 식물에 솔잎향을 더해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향으로 30~40대 및 중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청풍명월’ 향은  맑고 푸른 청풍을 표현하기 위해 슬로시티 수산의 측백나무 향을 베이스로 로즈마리, 사이프러스 등을 담아 중후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낸다.


지난 8개월 동안 개발 기간을 거친 모든 상품에는 한방원료인 뽕나무 잎과 황벽나무 껍질을 소량 함유하여 제천의 지역색을 더했다.


시는 해당 상품을 2021 제천 한방 바이오 박람회 기간 동안 시범판매를 거쳐 다음달  중 정식 판매를 할 계획이다. 가격은 디퓨저 1만 원, 섬유탈취제 5천원이다.


김태권 제천시 관광협의회 회장은 “제천이 관광 기념품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아왔다"며 "이번 향 상품을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대중적이고 상품성 있는 기념품을 개발해 우리 지역 판매자들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양현진 555tower@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