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이어 ‘아마존’ 까지 합류‥비트코인 ‘구사일생’

머스크 이어 ‘아마존’ 까지 합류‥비트코인 ‘구사일생’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7.26 1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가상화폐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디지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 채용에 나서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불타오르고 있다.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최근 올린 채용 공고에서 아마존의 결제 접수·경험팀이 “아마존의 디지털화폐 및 블록체인 전략, 제품 로드맵을 개발할 경험 있는 제품 리더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현재 제품 구매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가상화폐 트렌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일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

앞서 일론 머스크 또한 가상화폐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내놨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의 전기차 CEO인 일론 머스크 가상화폐 콘퍼런스 ‘더 B 위드’ 행사에서 ‘비트코인’ 추가 투자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금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11시 5분 기준 비트코인은 4422만3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전일 대비 7.66% 상승한 수치다. 오전 한 때에는 1 비트코인 가격이 4500만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더리움은 265만8000원을 기록중인데 이는 전일 대비 4.72% 상승한 수치다. 도지코인 통한 업비트에서 242원을 기록중인데 역시 전일 대비 5.68% 상승했다.

앞서 머스크는 가상화폐 콘퍼런스 ‘더 B 위드’ 행사에서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를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히는 한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3종류의 가상화폐를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이어 추가 투자 가능성도 언급하면서 가상화폐 띄우기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분위기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