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美 차세대 데이터 저장업체 ‘카탈로그 테크놀로지스’ 투자

한화임팩트, 美 차세대 데이터 저장업체 ‘카탈로그 테크놀로지스’ 투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0.05 11: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한화임팩트가 지난달 30일 차세대 데이터 저장기술 회사인 카탈로그 테크놀로지스(Catalog Technologies) 에 투자했다.

한화임팩트는 30일 카탈로그 테크놀로지스가 약 35백만불을 모집하는 Series B 자금 조달의 리드 투자자(Lead Investor, Series B에 최다 투자자)로 참여했다.

한화임팩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고 활용하느냐에 미래 경쟁력이 결정될 것인 만큼 한화임팩트는 차세대 데이터 저장기술에 주목하고 투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최근 주목받는 DNA 기반 데이터 저장기술 은 기존 Tape 방식 대비 10억배 높은 저장 밀도와 장기간 저장해도 훼손되지 않는 안정성(100년 이상 보존 가능해 Tape 방식보다 3배 이상 우수)을 갖고 있으며 전력 소모는 월등히 낮아(Tape 방식보다 1억배 우수) 기존 데이터 저장 장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한화임팩트가 투자한 카탈로그 테크놀로지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DNA 기반 데이터 저장의 비용과 속도를 개선하여 DNA 기반 데이터 저장 기술의 상용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기존에 버려지거나 활용되지 못한 Cold Data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분석해 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데이터의 경제성 혁신을 목표로 한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