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덕수, 진영 안 가리고 활약해온 인재”…표결 앞두고 인준 호소

與 “한덕수, 진영 안 가리고 활약해온 인재”…표결 앞두고 인준 호소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20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국회 내 의원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통해 한 총리에 대한 인준 찬성 표결을 요청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김미애·전주혜·최형두 의원은 20일 의원회관 사서함을 통해 “윤석열 정부가 정상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한다. 오늘 본회의에서는 양심에 따라 표결에 임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내용의 친전을 여야 국회의원에게 전달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열흘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윤석열 정부는 미완성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내각을 총괄할 국무총리가 아직까지 선임되지 않아 경제부총리가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상황이 길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한 표를 던진 국민이나, 그렇지 않은 국민이나 나라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매한가지일 것”이라며 “저희는 지금의 비정상적인 상황이 길어지는 것을 바라는 국민은 한 분도 안 계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한 후보자는 역대 정부에서 보수·진보 등 진영을 가리지 않고 활약해 온 인재”라며 “지금 시점에서 윤석열 정부가 더 나은 인재를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 후보자가 법률사무소의 고문 등을 지내며 많은 일을 하지 않고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고액연봉을 받은 것이 문제라는 지적에 일부 공감한다”면서도 “그러나 한 후보자는 그 좋다는 고액연봉까지 포기해가며 수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는 국무총리 자리로 오겠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 후보자는 물욕이 없는 분이며, 갖고 있는 자산을 상속할 자식도 없는 분”이라며 “인사청문회에서는 이 세상을 떠날 때 지금까지 국가와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을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도 약속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께서도 한 후보자 인준 표결과 관련해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 첫 출발하는 단계라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고 했다.

끝으로 “의원님께서 올바른 판단을 내려주시면, 국민께서도 이념이나 진영과 상관없이 찬사를 보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는 이날 오후 4시 본회의를 열고 ‘한덕수 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안’ 표결에 들어간다. 총리 후보자 인준은 국회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과반 찬성으로 이뤄진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