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영림원소프트랩, ‘ERP 플랫폼 사업’ 협력… AI서비스 연계

SK C&C-영림원소프트랩, ‘ERP 플랫폼 사업’ 협력… AI서비스 연계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5.10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분당 SK-u타워에서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오른쪽)과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가 ‘영림원@멀티버스(Multiverse) 산업별 특화 디지털 솔루션·플랫폼 개발 업무 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

[더퍼블릭 = 최얼 기자] SK(주) C&C와 영림원소프트랩이 기술을 결합해 AI·블록체인·클라우드에 기반한 지능형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플랫폼 개발을 위해 힘을 합친다.

SK㈜ C&C는 10일, 영림원소프트랩과 ‘영림원@멀티버스(Multiverse) 산업별 특화 디지털 솔루션·플랫폼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를 활용, 영림원소프트랩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대내외 사업 환경을 고려한 종합적 경영분석 및 예측 관리는 물론 고객 사업 현장 맞춤형 수요 모델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SK C&C는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 ‘K-System’에 멀티버스의 ML(머신러닝)·DL(딥러닝) 분석 기능을 결합해 경영분석 모델과 빅데이터 분석도구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또한 최근 언택트 시대에 사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 컨택센터 플랫폼’과 ‘K-System AI 협업 고도화 플랫폼’ 개발에도 힘을 합칠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ERP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의 질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상담용 AI 챗봇 과 회계·재무·생산·마케팅 등 고객 주요 업무별 AI 봇 서비스도 연계 구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사업 수행 TF를 구성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들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이 멀티버스를 통해 고객 밀착형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국내 리딩 디지털 ERP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전문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산업 맞춤형 디지털 혁신 플랫폼과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SK C&C 제공)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