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S 2022 기조연설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S 2022 기조연설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1.05 1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삼성전자는 한종희 부회장이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CES 2022 기조연설에 나섰다고 미국 현지시간 4일 밝혔다.

한 부회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팔라조 볼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기조연설을 통해 ‘기술’이 지향해야할 가치를 ‘지속 가능한 미래’로 규정했다.

아울러 ▲고도화된 연결성과 맞춤화 경험을 기반으로 한 기술 혁신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 등을 통해 다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한 부회장은 글로벌 팬데믹 위기가 모두가 공존하는 세상의 가치를 일깨워줬다고 말했다.

또한, 전자 업계·고객사·소비자 모두가 작은 변화를 만드는데 동참한다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속가능성을 갖춘 제품을 소비자들이 사용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동참하게 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를 ‘지속 가능한 일상’으로 명명하고 그동안의 노력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한 부회장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업종을 초월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솔라셀 리모컨 등 친환경 기술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종희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마무리하며 미래 세대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12년째 전 세계 35개 이상의 지역에서 200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중인 ‘Solve for Tomorrow’와 다음 세대를 위한 기술 양성을 목적으로 ‘Samsung Innovation Campus’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 부회장은 “미래를 위한 동행은 꼭 실천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세대가 원하는 변화를 이루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키고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