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오토텍, ‘고전압 공기청정기’ 개발…시내버스,미세먼지 바이러스 박멸

케이비오토텍, ‘고전압 공기청정기’ 개발…시내버스,미세먼지 바이러스 박멸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5.10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비오토텍의 버스용 고전압 공기청정기 장착모습(이미지제공=KB오토텍)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케이비오토텍은 버스용 ‘고전압 공기청정기’를 개발해 작년 12월부터 시범 장착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버스용 공기청정기는 필터 교체 필요 없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필터 교체로 인한 산업폐기물 처리 문제와 에어컨 성능감소 문제를 개선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오나이저와 UV-A LED, UV-C LED, 광촉매를 장착해, 공기청정기능 외에 살균과 바이러스 제거기능을 추가했고, GPS와 통신 모듈을 통해 버스 내 미세먼지 농도 측정, 데이터를 실시간 전송하는 기능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살균 및 바이러스 제거 기능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 평가를 의뢰해 부유세균 99.8% 저감율과 부유바이러스 81.1% 저감율을 인정받았고, 국내공인인증 기관인 ㈜디티앤씨에선 청정화 능력 324㎥/h를 평가 받았다.

또한 지난 2019년에 전기집진장치에 대한 특허도 획득하였고, 살균 및 바이러스 제거 기능에 대해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 이다.

케이비오토텍 관계자는 “상용차의 에어컨 기능에 집중되었던 케이비오토텍의 제품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며 공기의 질을 관리하는 제품까지 확대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탑승자의 안락함을 위해 실내공기의 적정 온도와 청정함을 제공하는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