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거주자우선주차장 신설 운영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거주자우선주차장 신설 운영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12.21 1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이면도로 내 신설 주차구획 총 32면을 12월 12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운영 등 다각적인 주차 공간 확충을 위해 노력...

▲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전경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은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이면도로 내 신설 가능한 주차구획 총 32면을 발굴하여 12월 12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은 강남구 관내에 부족한 주차장 확보 및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주택가 및 이면도로 일대 신규 주차면을 발굴하고자 힘써 왔다.

특히, 상습 불법주차가 성행하는 강남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2021년 하반기에 적극 조사한 결과,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이면도로 내 신설 가능한 주차구획 32면을 발굴하고 행정절차에 의거하여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조성하였다.


▲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에 신설된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사진=공단 제공)

이번 신규 주차면 조성을 통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이웃 간 갈등, 주차공간 부족 문제가 개선되었다. 일원동 한솔근린공원 인근 거주자우선주차장 이용요금은 월 5~10만원이며, 24시간 주차 이용이 가능하다(문의 : 주차관리부 거주자관리팀, 02-2176-0422).

박병동 이사장은 “교통 불편, 각종 법령, 민원 등으로 인해 해마다 거주자우선주차구획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며 “주차공간 확충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여 구민의 주차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