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연구단체 제9회 ‘한국일본학회 100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한국일본연구단체 제9회 ‘한국일본학회 100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8.20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한국일본학회와 국내 20여개 일본연구단체들이 참여하는 한국일본연구단체 제9회 국제학술대회가 이달 21일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일본학회를 중심으로, 국내 20개 일본연구 단체(연구소 12개, 학회 8개)가 참여하여 온라인실시간 국제학술대회로 실시된다. 특히 한국일본학회로서는 이번이 100번째 국제학술대회다.

‘포스트 휴먼 시대의 일본연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약 1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실시간 온라인 회의 플랫폼인 ZOOM을 통해 19개 발표장에서 진행된다.

히비 요시타카 나고야대 교수, 사카사이 아키토 도쿄외대 교수, 신하경 숙명여대 교수 등이 발표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일본학회 학술상’ 시상도 진행된다. 지난해 한국일본학회 학술지 ‘일본학보’에 게재된 61편 논문 가운데 어학, 문학, 일본학 분과 최우수논문 3편에 대해 상이 주어진다.

한국일본학회 학술상 최우수논문 수상자는 장윤아 연세대 강사, 이가혜 인천대 일본문화연구소 연구중점 교수, 이승희 동덕여대 교수 3인이다.

김환기 한국일본학회 회장은 “인간과 인간사회를 둘러싸고 급변하는 사회구조적 변동 속에서 일본연구의 지향점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일본학회는 1973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일본학 연구 학회로 일본 어학, 문학, 정경사회학 등을 종합한 일본학 연구를 지향하고 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