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눔국민운동본부, 에듀테크 메이커스 진행... "인생 2막 기회"

(사)나눔국민운동본부, 에듀테크 메이커스 진행... "인생 2막 기회"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06.28 1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태백산에서 비대면으로 에듀테크 메이커스 교육과정을 듣고 있는 교육생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사)나눔국민운동본부는 교보생명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지원사업으로 에듀테크 메이커스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국민운동본부는 에듀테크 메이커스 과정에 대해 “은퇴 및 퇴직자,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바뀐 환경에 맞는 에듀테크 능력이 함양된 강사로 양성한다”며 “인생 방향을 재설계·재수립하고 사회와의 연결성을 강화해 언택트 사회 및 지역사회의 복귀를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과정은 올해 2월에 시작해 3회째 진행 중”이라며 “코로나 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거제도·충남 계룡·태백 등 전국 각지에서 신청해 수료도 마쳤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비대면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에서 과정을 신청한 교육생들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눔국민운동본부 측은 “은퇴 및 퇴직, 또는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과 경력 단절 여성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바뀐 비대면 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인생 2막에 도전하기가 막막할 것”이라며 “하지만 에듀테크 메이커스 과정을 수강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과 도전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테크 메이커스 과정은 오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 및 교육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나눔국민운동본부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