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조), 제약 공동 물류센터 구축‥물류 효율 기대

제약(조), 제약 공동 물류센터 구축‥물류 효율 기대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18 11: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은 18일 경기 평택시 드림산업단지에 제약사 공동 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착공식에는 공동 물류센터 참여기업 대표자와 협력사 관계자들과 함께 국회에서 △김경만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의동 의원(국민의힘)이 참석했다.

제약사 공동 물류센터 구축사업은 지난해 초 제약조합이 회원사들의 창고 수요 및 확장성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시작한 사업으로 지난해 7월 제약 물류 전문회사인 ㈜피코이노베이션을 설립하면서 본격화 됐다.

피코이노베이션은 물류센터 구축을 위해 경기 평택시 드림산업단지 내에 약 1만6,000평의 부지를 확보하고, 그 중 1차로 약 5,000평에 첨단 자동화 제약 물류센터를 구축하며 잔여부지에는 제2 공동 물류센터 및 의료기기 전용 물류센터도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에 1차로 구축되는 물류센터는 자동창고, 피킹시스템 등 첨단 자동화 설비와 냉장‧냉동창고 등을 두루 갖춰 참여한 중소‧중견 제약사들의 제품 보관과 선별부터 포장, 배송 등의 출고 업무는 물론 반품‧회수까지 담당하는 토털 물류 시스템을 제공한다.

한편, 제약조합은 지난 4월 21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받고 환경부와 경기도가 매칭한 수질자동측정기기 설치‧운영 지원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