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부터 LG화학과 함께 대학생 대상 ‘소밈스쿨’ 운영... 지속가능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LG전자, 올해부터 LG화학과 함께 대학생 대상 ‘소밈스쿨’ 운영... 지속가능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08.06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LG전자가 LG화학과 함께 사회적 경제와 친환경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을 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와 LG화학이 만든 사회공헌 플랫폼 ‘LG소셜캠퍼스’는 올해부터 대학생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소밈스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소밈은 소셜(social, 사회적 가치를 의미함)과 밈(meme, 모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음 세대에 문화적 요소들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함)의 합성어라고 소개했다. 

소밈스쿨은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와 LG화학은 6일 온라인으로 ‘소밈스쿨 1기 발대식’을 열었다. 행사에 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대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이달부터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경제 활동과 친환경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해당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배운다고 LG전자는 밝혔다. 

이후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기획해보는 프로젝트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우수 기업도 탐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와 LG화학은 2011년부터 사회적·친환경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160개 기업을 선발해 약 110억 원을 지원했다고 소개했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대학생들이 ‘소밈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올바른 인식을 갖고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LG전자]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