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2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AI 경진대회...이달22일 까지 모집

현대차, '제2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AI 경진대회...이달22일 까지 모집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6.13 1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현대자동차

[더퍼블릭 = 최얼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2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이번 AI 경진대회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대학(원)생 참여자는 실무경험과 경력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그 활동이 채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AI 경진대회'는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실무자와 대학(원)생이 팀을 이뤄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 발굴된 문제점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선하는 프로젝트형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참여자의 연구개발 환경에 대한 이해와 실효성 있는 프로젝트의 완수를 위해 △남양연구소 현장투어 △직무 멘토링 △전문교수 정기코칭을 제공한다. 지난해에 비해 약 2배 늘어난 30명을 선발할 방침이며, 오는 22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참여자에게는 20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며, 우수팀으로 선정 시 비슷한 규모의 시상품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참여자 전원에게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증빙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 R&D AI 경진대회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동료 평가 최소기준만 만족해도 유관부문 입사지원 시 서류평가를 면제받게 된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