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 모집...6개월 과정 500명모집

국토부·LH,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 모집...6개월 과정 500명모집

  • 기자명 김민희
  • 입력 2021.05.10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지원가능 학력 및 경력 제한 없음

[더퍼블릭=김민희 기자]국토교통부와 LH는 '21년도 1차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1년 1차 청년인턴십에서는 전국의 센터 등으로 배정하여 운영할 예정으로, 지역의 수요를 반영하고 더 많은 젊은이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자 과거에 비하여 선발 규모를('19년,신규) 260선발, ('20년 1차) 300명 선발, ('20년 2차) 343명 선발, ('21년 1차) 500명으로 대폭 확대하였다.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이하 청년인턴)은 도시재생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 현장 수련 등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역량을 다지고 도시재생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턴은 전국에 있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등(이하 센터 등)에서 교육 또는 훈련을 목적으로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일(업무)을 경험하는 일경험 수련생으로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거주지 인근에서 보다 편안한 여건에서 수련할 수 있도록 기존 광역단위 선발 방식 대신 선발 권역을 세분화하여 특별·광역시 및 시·군 지자체 단위로 지원하도록 개선하였다. 

 

청년인턴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력이나 경력 제한이 없다.

 

 프로그램은 총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먼저 2주간의 기본역량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의 이해, 실무역량교육, 직장소양교육 등을 받게 된다.  

 

 이후, 현장 수련을 위하여 센터와 도시재생 지원기구 등 수련기관으로 배정되어, 각 기관에서 수행 중인 사업 홍보, 주민공동체 활동 지원, 도시재생 자료조사, 사업기획 등의 실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오공명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역량과 과장은 "청년들이 편안하게 수련하고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인턴십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젊은이들이 지원하여 본인도 성장하고 지역도 변화하는 보람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선발절차·일정, 수련 기관, 수련 업무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 누리집에 게시된 선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민희 기자 meerah75@naver.com 

더퍼블릭 / 김민희 meerah75@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